"쌤, 저랑 포렌식 스터디 하나 하실래요?"


어떻게 보면, 선생님께서는 안한다고 해도 딱히 나쁠게 없던..

그렇게 툭 던진 한마디에 선생님은 당연하다는 듯이

"그러시죠."


분명히 스터디로 이야기를 했는데, 아무리봐도 스터디가 아닌.. 1:1 개인강습이 되고 있는 것 같은건 기분탓일까요.


그래도 선생님덕에 좋은 교육도 듣고있고, 많이 발전하고 있음을 느낍니다.

USB 하나로 시작했던 작은인연, 그 인연이 제겐 정말 중요한 인연이었던 모양입니다.


제 너무나도 당황스런(?) 요청에 흔쾌히 오케이 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가 여전히 배우고 있는 입장이지만.. 스스로도 준비 많이 해서 저도 좋은 자료 공유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성대(이하 모든 내용에서는 필명인 간서치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선생님,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 말씀 드립니다.


위 내용처럼 참 가볍게 시작한 스터디입니다.

그럼에도 흔쾌히 허락해 주신만큼.. 저도 열심히 공부하고.. 블로그에 남겨서 공부해야겠지요.


향후 모든 대화는 이처럼 존대가 아닌 반말로 작성 될 예정입니다. 또한 이 부분은 Intro 부분으로 어떤식으로 진행될 지 작성 될 부분입니다.

근본적으로는 포렌식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체계적으로 공부할 예정이며, 이후 악성코드 분석과 같은 다른 분야도 진행 될 예정입니다.


또한 제가 개인적으로 하고 있는 또다른 Study인 DMA의 문제 풀이도 함께 블로그에 기재 될 예정입니다. 

관련해서 궁금하신 부분에 있어서는, 제가 매 글마다 메일 주소를 남겨드릴테니 그쪽으로 문의 주시면 확인하는대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간서치 선생님과 함께하는 Forensics With 간서치! File System을 시작으로 그 닻을 올립니다!

Posted by Latte_
,